회사소식

스타 법무법인, 리본회생·파산 혜택 강화..."1일 만에 사건 접수"

2023. 04. 03

스타 법무법인 뉴스룸
리본회생·파산 혜택 강화
1일 만에 사건 접수

스타 법무법인의 개인회생파산 브랜드 ‘리본회생·파산’에서는 도산전문변호사를 포함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사건 수임 즉시 배정되어, 개인회생파산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스타 법무법인은 “일정한 수입은 있으나 수입만으로는 채무를 갚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법원의 채무 탕감 제도를 통해 채무를 해결할 수 있다. 다만, 개인회생파산은 법원에서 진행하는 채무조정제도인 만큼, 법률 지식이 없다면 복잡한 진행 절차와 수많은 서류 제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라고 설명했다.

스타 법무법인 리본회생·파산은 ▲사건 수임 즉시 의뢰인을 위한 특별관리팀 배정 ▲잃어버릴 걱정 없는 안전한 전자 계약서 제공 ▲1일 만에 서류발급부터 개인회생파산 사건 접수 ▲채권사의 독촉 대응 및 우편 대리 수령 ▲사건 마무리까지 책임지는 애프터 서비스 제공 등 총 5가지의 혜택을 강화했다.

첫 번째로 리본회생·파산은 수임 즉시 한 명의 의뢰인을 위한 특별관리팀을 배정한다. 특별관리팀은 변호사협회에서 인증받은 도산전문변호사를 비롯한 담당 변호사, 채권추심 응대 담당자, 서류 발급 담당자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체계적으로 사건을 진행한다. 또한, 특별관리팀의 구성원 중 총괄 담당자는 1:1로 의뢰인과 소통하여 실시간으로 요구사항을 확인하고 사건 진행 방향을 공유한다.

두 번째 혜택은 전자계약서 제공이다. 사건을 진행하면서 조치가 필요한 순간,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은 계약서이다. 하지만, 계약서는 외우고 다닐 수 없기에 필요한 순간에 확인해야 하는데 분실하거나 가족들에게 개인회생파산 진행 여부를 들키지 않기 위해 폐기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리본회생·파산에서는 1년간 계약서를 포함하여 1만 5천여 건의 종이 문서 대신 언제 어디서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를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는 신속한 사건 접수이다. 개인회생파산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각 기관에서 수십 건 이상의 서류를 발급받아 법원에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하지만, 소득 활동을 하면 각 기관을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것은 물론이며, 큰 어려움을 겪는 것 중 하나는 채권사와 직접 소통하여 부채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에 리본회생·파산은 특별관리팀에 속한 서류 발급 담당자가 1일 만에 개인회생파산 준비 서류를 대리 발급하고 부채증명서 발급 담당자가 직접 채권사와 소통하여 신속하게 사건을 접수하고 있다.

네 번째로 리본회생·파산에서는 변호사만이 할 수 있는 채무자대리인제도를 통해 추심 및 독촉을 즉시 막고 채권추심 응대 담당자가 직접 채권사의 전화와 우편물에 대응하여 마음 편히 사건을 진행할 수 있다.

끝으로 개인회생파산은 면책결정을 받을 때까지 꾸준한 사건 관리가 필요하기에 리본회생·파산은 처음부터 끝까지 사건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3가지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건의 진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가이드북 제공, 정기신고일자 안내문 발송, 수입상황 보고서와 면책신청서 제출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사건이 끝나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언제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한편, 리본회생·파산은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 컨설턴트가 스마트 진단 시스템을 통해 상황 분석부터 예상 탕감률 확인까지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다. 상담 진행은 24시간 전화상담부터 방문상담,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출장상담을 제공하는 등 원하는 방식으로 받아볼 수 있다.

기사원문보기

STAR NEWS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9099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